티스토리 뷰

 

1. 촛대바위쉼터 서쪽 구간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과 남산

서울 도심의 영원한 남주작인 남산 너머로 관악산과 우면산, 구룡산, 대모산, 그리고 남한산(남한산

성)까지 흔쾌히 시야에 들어온다.

 

2. 육중한 벼랑 밑을 지나는 촛대바위쉼터 서쪽 구간

청운대전망대에서 북쪽 길로 가면 바로 갈림길이 나온다. 여기서 동남쪽 내리막길로 내려가면 앞서

봤던 법흥사터와 삼청안내소로 이어지고, 동북쪽 길로 직진하면 촛대바위쉼터와 숙정문으로 이어진

다. 이들 길은 2022년 4월에 개방된 것으로 숙정문으로 이어지는 산길을 통해 촛대바위 밑도리와 그

의 남쪽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한양도성이 흐르는 북악산 주능선 바로 남쪽 자락으로 산길 경사는 거의 완만한 편이며, 산자락을 따

라 산길이 구비구비 이어진다.

 

3. 촛대바위 산길에서 만난 벚꽃 (촛대바위쉼터 서쪽 구간)

 

4. 각박한 산자락에 순하게 닦여진 촛대바위 산길 (촛대바위쉼터 서쪽 구간)

 

5. 촛대바위쉼터에서 바라본 촛대바위

촛대바위는 곡장입구와 숙정문 사이에 자리한 크고 견고한 바위로 촛대처럼 생겨서 촛대바위란 이름

을 지니게 되었다.

북악산(백악산)에서 제법 명성이 있는 바위로 고약했던 왜정 시절, 왜정이 이 땅의 기운을 유린하고

자 서울과 북악산의 정수리에 해당된다는 이곳에 말뚝을 박는 아주 개 같은 짓을 벌였다. 그 말뚝은

2000년대 이후 제거되었다.

 

바위 윗도리는 접근이 통제되어 있고, 그 북쪽에 나무데크길과 쉼터를 내었는데, 2022년 4월에 촛대

바위 밑으로 새롭게 산길이 닦이면서 바위의 밑도리는 물론 바위의 제대로 된 모습을 볼 수 있게 되

었다. 즉 촛대바위를 북쪽과 남쪽, 동쪽에서 온전히 접할 수 있다.

 

6. 촛대바위쉼터 윗쪽에 있는 촛대바위

 

7. 촛대바위쉼터에서 숙정문으로 이어지는 산길

 

8. 북악산 주능선 남쪽 밑으로 구불구불 이어지는 촛대바위쉼터~숙정문 산길

 

9. 북악산 주능선 남쪽 소나무숲을 지나는 촛대바위~숙정문 구간 산길

 

 

댓글